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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caught ReferenceError란 무엇일까?
DevExpress를 사용하여 컴포넌트 컨트롤을 호출하다 보면 가끔 이런 에러를 발견할 것이다.
예를 들어,
"Uncaught ReferenceError: cpCallback is not defined"
라는 특정 에러 메시지를 발견했다면,
이 에러는 클라이언트 측 코드에서 "cpCallback"이라는 JavaScript 변수나 함수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한다.
에러 원인
이 에러는 주로 콜백 작업 중에 발생하며 DevExpress 컨트롤에서 PerformCallback(parameter) 메소드를 호출하려고 할 때 발생한다.
더 구체적으로는, 프로퍼티 설정 오류 때문인데,
ClientInstanceName 프로퍼티: DevExpress 컨트롤에 대해 ClientInstanceName 프로퍼티가 올바르게 지정되지 않았을 때, 발생한다.
즉, ClientInstanceName 프로퍼티가 올바르게 설정되지 않았거나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클라이언트 측 API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이 에러가 발생한다.
여기서는 ClientInstanceName을 'cpCallback'으로 설정하여 클라이언트 측 코드가 어떤 컨트롤과 상호 작용해야 하는지 알려야 한다.
해결방법
ClientInstanceName 프로퍼티 설정: DevExpress 컨트롤의 ClientInstanceName 프로퍼티를 ASPX 마크업에서 'cpCallback' (또는 사용하려는 올바른 이름)으로 설정한다. 이렇게 하면 클라이언트 측 API가 해당 컨트롤과 연결된다.
<dx:ASPxCallbackPanel runat="server" ID="cpCallback" ClientInstanceName="cpCallback" /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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